커피원두 추천, 일산 커피공장 별다방맛.


커피원두 추천, 그중에서 별다방이라는 독특한 느낌의 네이밍을 가진 블랜드원두 입니다.








별다방이라고 하면.. 어떤걸 말하는지 아시죠? 네 맞습니다. 그 커피집처럼 진한 커피의 맛과 향이 납니다.


그중에서도 라떼메뉴를 만드실 때 가장 괜찮다고 합니다.









귀여운 샘플도 함께 왔습니다.







원두는 코스타리카, 브라질, 콜롬비아, 케냐가 잘 섞여 있습니다.


뒷부분에 사용처별로 온도나 추출량, 추출시간이 적혀있습니다. 이런 가이드가 적혀있는 곳은 처음본것 같은데, 좋습니다.


사실 어느정도 양을 넣고 그래야하는지 정확하게 모르잖아요? 그런부분에서 확실하게 가이드가 있다는점 아주 좋습니다.






원두가 숨쉬는 구멍과 지퍼백이 잘 되어 있습니다.


국내 원두 쇼핑몰을 제가 선호하는 이유는 주문을 받고 로스팅해서 갓 만든 커피를 보내주기 때문입니다.


일산 커피공장도, 전날과 당일 12시전까지 받은 주문들을 합산해서 바로 로스팅을 하고, 또 바로 택배로 보내준다고 합니다.


그정도 텀이면 정말 갓 볶은 원두의 맛을 느낄 수 있겠죠?










원두가 굉장히 오일리하죠?


기름이 덕지덕지 입니다. 때문에 전자동머신에 사용은 크게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원두가 오래되서 기름이 넘쳐나는게 아니고, 로스팅이 프렌치 입니다. 프렌치는 풀시티보다 더 로스팅 된 원두로, 거의 까맣게 된거 보이시죠? 상당히 오래 볶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오일이 많다고 하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많이 오일리하지만, 전자동머신에 사용해야하기에 어쩔수 없이 써봤습니다. ㅜㅜ










원두에서 역한 냄새도 나지 않고, 향기롭고 크리마도 적당히 올라오고... 좋은 원두인것 같습니다.










일단 로스팅시간이 길어서 바디감이 묵직합니다.

뭐 당연하겠지만, 그렇다고 쓴맛이 나지도 않구요...전체적으로 진하고 무거운 느낌의 커피를 선호한다면 한번쯤 먹어보셔도  싫어하지 않을 맛 갔습니다.



커피원두 추천, 묵직하고 진한커피 좋아하신다! 또는 라떼만들어 먹는거 좋아하신다! 하면 여기거 잘 맞으실 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